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김포골드밸리산업단지관리공단 ,관리업무 위탁 협약 체결

등록일 2016년05월03일 19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김포골드밸리산업단지관리공단

관리업무 위탁 협약 체결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산업단지 관리업무를 김포골드밸리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이정석)에 위탁하는 업무협약을 3일 체결했다.

 

협약 체결로 김포골드밸리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는 양촌읍 학운리 일대에 조성된 학운산단, 양촌산단, 학운2산단, 학운4산단 총 286의 면적에 이르는 산업단지의 관리업무를 위탁받아 관리하게 된다.

 

아파트형공장을 포함한 800여개 기업을 관리하게 될 관리공단에서는 산업단지 입주계약 및 공장등록 업무 등 행정(민원)업무 뿐만 아니라 관리기본계획수립과 공공시설, 지원시설 및 공동시설의 계획수립 및 설치 운영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이날 유영록 김포시장은 김포골드밸리산업단지는 이미 조성된 4개의 산업단지 이외에 추가로 6개의 산업단지가 진행중에 있어 총 규모가 5,574, 2천여개의 기업에 약 4만명 가량의 근로자들이 근무하게 될것으로 예상된다, “김포시의 자족도시 기능을 충족시키고 수도권 서북부의 가장 경쟁력 있는 산업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정석 관리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관리공단은 입주기업의 복리증진을 위해 설립하였으며 인허가업무 대행을 비롯한 수익사업 등을 통해 공단의 가치를 창출하고 생산활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에서는 김포골드밸리 등 8개의 산업단지가 추진중에 있어 경기도에서 가장 활발하게 산업단지를 추진하고 있으며, 김포한강신도시 및 택지개발과 함께 대규모의 산업단지개발이 이루어짐으로써 계획 인구 59만 규모의 자족도시에 걸맞는 경제인프라를 구축하는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