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署, 대출사기 수금책 검거 도운 은행원에 표창

등록일 2016년05월11일 18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대출사기 수금책 검거 도운 은행원에 표창

은행원 G, 통장명의자 인출요구에 비상벨 등 적의조치(구속3)





 
김포경찰서 (서장 이봉행)에서는, 2016. 5. 11.() 10:00 김포서 2층 중회의실에서 A씨가 대출사기 피해금 1,600만원을 인출하여 수금책에 전달하는 과정에서 수금책이모(27,)씨 등 3명을 검거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김포 소재 국민은행 직원 김○○()씨에게 경찰서장 표창과 신고보상금을 전달했다.

 은행원 김○○()씨는 2016. 4. 29. 11:30 은행창구에서 대출사기 피해금이 입금된 계좌의 명의자인 A씨가 창구를 방문하여 당일 입금된 1,600만원의 현금인출을 요구하며 초조해하는 모습을 보고 문제가 있음을 직감, 비상벨을 눌러 경찰에 신고한 후 업무를 천천히 처리하며 경찰관이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시간을 끌고, 피해금을 수표로 인출하면서 동시에 분실신고하여 2차 피해를 방지하는 등 수사기관이 피의자들을 검거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하였다.

 이봉행 서장은 표창 수여식에서 관내 금융기관과의 지속적인 간담회 등을 통해 금융사기 신고를 당부한 결실이 이뤄진 것 같다표창 수여와 신고보상금을 지급하고 금융기관과의 협조 계를 강화해 전화 금융사기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경찰은 금융사기 신고에 24시간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관계기관과 지속적 협업을 통해 예방과 단속을 병행해나갈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