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 공동답 모내기 행사

등록일 2016년05월13일 20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모범적인 벼농사 관리를 위한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 공동답 모내기 행사

 

한국농촌지도자 김포시연합회(회장 박동연)가 지난 12일 대곶면 약암리 862번지외 4필지(19,795)에 위치한 공동운영답에서 모내기를 실시했다.

 

이날 모내기 행사에는 박동균 부시장을 비롯해 지역국회의원, 역대농촌지도자회장, 지역농협장, 농업관련 단체장, 농촌지도자회원들과 농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해 우리지역 대표품종인 추청벼와 밥맛이 뛰어난 고시히카리, 맛드림 등의 품종을 식재했다.

 

모내기가 진행된 공동운영답은 1990년부터 읍··동 농촌지도자회에서 못자리 설치, 경운, 써레질, 물관리, 이앙, 병해충 방제, 수확 등 업무를 공동으로 분담해 관리하며, 벼 수확 수익금을 회원자녀들에 대한 장학금, 지역 내 불우이웃돕기 등에 뜻깊게 사용하고 있다.

 

농촌지도자회 박동연 회장은 공동답 경작을 통해 회원간의 협동심과 유대를 강화하고 모범적인 벼 농사 관리로 우수영농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농업인의 얼굴에 환한 미소를 띠우는 한해가 되 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동균 부시장은 농촌지도자회는 지역내 여러 농업단체 중에서 김포농업을 이끌어 나가는 대표 단체로 도시화로 인해 전환기를 맞고 있는 김포농업의 중심이 되고 있다.”“ FTA 등으로 어려운 농업인들을 위해 안심하고 영농에 전념 할 수 있도록 농업인 단체와 농업관련 기관들과 함께 어려움을 고민하고 정책대안 수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