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공직자 및 공공기관 대상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포시는시 공무원 및 시 소속 공공기관 직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마인드 향상을 위한『2016년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지난 12일 김포아트홀에서 실시했다.
규제개혁 전문가인 국무조정실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 임택진 수석전문 위원의 ‘규제개혁과 지방공무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정부의 규제개혁 추진방향과 의식전환에 대한 필요성 및 불합리한 규제로 인한 현장 중심의 다양한 사례 설명을 통해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 행정을 추진하기 위한 공무원의 규제개혁 마인드 제고와 행태 개선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규제개혁은 경제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매우 중요한 사안으로, 시는 생활불편 개선 과제 및 기업애로 사항 발굴 등 다양한 규제개선 과제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공직자 및 공공기관의 규제개혁에 대한 인식 공유 및 공감대 형성으로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규제개혁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에 앞서 박동균 부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에게 불편․부담이 되는 규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제약이 되는 규제는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규제개혁에 대한 시민 체감도가 지역사회 구석구석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 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