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 추진
-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5.31.까지 모집 -
김포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오는 5월 31일까지 소방안전관리가 우수한 다중이용업소를 발굴하여 공표하는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수업소 인증제는 관내 다중이용업소 중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다중이용업소를 찾아 널리 알려 영업주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뿐 아니라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소방안전관리 확산과 정착을 목표로 시행하는 제도로 매년 우수업소를 발굴해서 시민에게 알리고 있다.
다중이용업소 영업주가 신청하면 되고 신청 요건으로는 최근 3년간 ▲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 소방ㆍ건축ㆍ전기ㆍ가스관련 법령 위반사실이 없을 것 ▲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법 위반사항이 없을 것 ▲ 종원원 대상 소방교육ㆍ훈련을 정기적 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여야 한다.
5.31까지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외부 NGO등 전문가가 참여한 선정심의회에서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선정, 경기도보 및 인터넷에 공고한 후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표지판을 부착한다. 그리고 우수 다중이용업소는 인센티브로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을 면제한다. 문의전화는 김포소방서 재난안전과 안전지도팀(031-980-4332)으로 하면 된다.
김포소방서 관계자는 “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가 인증제에 많이 참여할 수 있길 바라며 이를 통해 자율소방안전관리가 정착되어 시민들이 안심하고 다중이용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김포소방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