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마을로) 통(하는) 행복한 꿈, 마을 골목멘토를 찾아나서다!
-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또래진로기획단 우리마을 아이들’ 위촉식 및 멘토링데이 진행 -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는 21일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온(마을로) 통(하는) 행복한 꿈’ 프로젝트
를 함께 기획하고 운영할 ‘또래진로기획단 우리마을 아이들’ 위촉식 및 멘토링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 및 멘토링데이에서는 관내 중·고교 청소년 20명을 최종 선발해 위촉장과 단원증을 수여하고, 우리마을 안의 골목멘토를 찾아가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촉식은 김포의 다양한 청소년 진로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할 또래진로기획단 우리마을 아이들을 위촉하고 적극 격려하는 장을 마련코자 개최됐으며, 앞으로 이들은 우리마을 골목멘토 만남 및 모니터링, 우리마을 진로큰잔치, 마을 진로지도만들기 등 다양한 진로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멘토링데이에서는 지난 3월 위촉된 재단 진로드림서포터즈 단원이 5개 모둠별 지도자로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우리마을 골목멘토를 찾아가다’ 프로젝트의 첫 단추를 꿰는 골목멘토 만남 및 일터 발굴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 계획을 수립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조성훈 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김포의 다양한 청소년 진로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할 또래진로기획단 우리마을 아이들의 역할을 기대한다’ 며 ‘우리마을 아이들과 함께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