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아라뱃길 갑문 화재사고 발생시 체계적인 대응능력 점검

등록일 2016년05월25일 18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경인아라뱃길 갑문 화재사고,

관계기관 위기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

- 아라뱃길 갑문 화재사고 발생시 체계적인 대응능력 점검

- 관계기관 합동훈련으로 유사시, 상시 긴밀한 협조체제 능력 배양

 

 K-water 경인 아라뱃길본부(본부장 임성호)524오후 2시 경인항 아라뱃길 서해갑문에서 구동부실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관계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합동훈련에는 인천해양경찰서, 인천서부소방서, 인근 군부대(100연대 3대대) 기동타격대 등 100여명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아라뱃길 서해갑문 구동부실에 원인불명 화재 발생으로 대테러 징후발생, 구동부실 내 연기로 점검인원 질식, 정전으로 인한 갑문 1개소 구동불가로 갑실 내 레저선 고립 등의 사고가 발생한 상황으로 관계기관이 합동으로 위기대응에 대처하는 상황을 점검하였다.

 

 현재 아라뱃길 아라서해에는 2개의 갑문(길이210m*너비28.5m)있고, 201111월 개항부터 4월말까지 3399척의 배가 입항을 했으며, 3341척의 배가 서해로 출항하였다.

 

또한 아라서해갑문은 18.4km의 아라뱃길을 지나면 한강으로 뱃길이 이어져있어 국가주요시설로 지정되어 있으며, 많은 여행객·화물선·바지선이 아라서해갑문을 이용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훈련에는 K-water의 관리선박 1대와 119구조대의 정찰선 1, 인천해경 순찰차 1, 소방차 1, 구급차 1, 군부대 기동타격대 1대 등 총 2대의 선박과 4대의 차량이 동원되었으며,

 

실제 화재사고 시 대처하는 방법에 따라 훈련이 진행되었으며, 향후에도 정기적인 합동훈련을 통하여 신속한 대응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임성호 K-water 경인 아라뱃길본부장은아라뱃길은 국민휴식공간으로서 친수기능뿐만 아니라, 항만·하천구역으로 국가주요시설로서 각종 재해·재난사고에 대비, 선제적 예방조치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 대응으로 실제사고 발생 시에도 신속하게 대처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고, 뱃길 내 안전한 선박통항 등 이용객이 이용하는 각종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