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동, 주민화합 건강걷기행사 개최
- 5월 28일 오전10시 현수사거리 공터에서 열려 -
풍무동(동장 심재인)과 풍무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석)가 오는 28일(토) 오전 10시 현수교사거리 공터에서 ‘풍무동 주민화합 건강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9시40분부터 초대가수와 댄스팀 공연의 간소한 식전행사와 개회식에 이어 몸풀기 체조를 시작으로 10시부터 계양천변 도시숲 산책로 걷기대회가 진행된다.
현수교사거리 행사장을 출발해 풍무1교에서 풍무3교까지 돌아오는 4Km 구간으로 중간에 있는 ‘그늘시렁’에서는 간식과 음료를 제공하여 잠시 쉬어가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걷기대회는 김포시민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댄스팀 및 가수 공연 관람, 김포시 캐릭터 인형탈 포미와 포수와 함께 인증사진 찍기, 페이스 페인팅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본부석에서는 학생 자원봉사자를 현장 접수해 행사지원을 할 계획이다.
김기석 풍무동주민자치위원장은 “걷기대회를 통해 주민들이 건강도 챙기고 이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심재인 풍무동장은 행사에 앞서 24일에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단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행사장 일대와 걷기대회 구간을 대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며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주민화합 건강걷기 행사는 주민의 건강증진과 휴식을 위해 조성된 풍무동 도시숲과 금정산 산책로 등의 이용률을 높이고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풍무동주민자치위원회 우수사업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