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김포공항 한복판 유커 대상 게릴라 홍보

등록일 2016년05월26일 20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김포공항 한복판 유커 대상 게릴라 홍보

- 중국 관광객 김포 방문 유도를 위한 관광지 깜짝 소개 -

 

김포시(시장 유영록)26일 중국인 관광객의 김포방문 유도를 위해 김포국제공항에서 게릴라식 깜짝 홍보를 펼쳤다.

 

이번 홍보행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중국내 잠재 관광객을 타켓으로 김포를 널리 알리고자 한국공항공사와 공동홍보 이벤트 차원에서 마련됐다.

 

시는 중국인 관광객수가 급증하고 있는데 반해 김포를 방문하는 비중이 미미한데는 이들 대부분이 김포의 존재 자체를 모르는 데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이들을 김포로 유인하기 위한 장소마케팅의 사전전략으로 게릴라식 집중 홍보를 구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는 유커 환영 현수막과 배너, 중국어로 된 영상 상영, 캐릭터 풍선, 피켓 등으로 관광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맞춤형 홍보를 펼쳤다.



 

특히, 룰렛을 돌려 김포관광지 사진이 나오면 작은 홍보물품을 증정하는 게임을 통해, 김포의 볼거리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을 유도했으며, 김포시 SNS 포미포수와 사진 촬영으로 가족단위 유커들의 큰 호응 얻어냈다.

 

박기원 공보담당관은 "김포공항과 인접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커 등 외국인 관광객이 우리시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다우선 김포를 알리는데 주력해 관광객들이 김포를 많이 찾을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6일 중국인 등 외국인 SNS지원단을 위촉한 데 이어 명동 등 중국인 다수 방문지역 등을 대상으로 게릴라식 홍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