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의 달 기념식 및 제44회 성년의 날 성료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유영록)은 지난 28일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2016 청소년의 달 및 제44회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 12명에 대한 모범청소년 표창장이 수여되었으며, 성년을 맞은 청소년들을 축하 격려하며 사회인으로서의 정당한 권리와 신성한 의무를 일깨워주기 위하여 전통성년례를 진행하였다.
이날 재단 임종광 상임이사와 김포시의회 신명순 부의장이 성년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며, 직접 의식을 주관하는 어른인‘큰손님’으로 성년자들에게 덕담도 전달했다.
또한 재단은 성년을 맞이한 성년자들에게 성인이 되었으므로 조상이 내려주신 고귀한 이름을 잘 지키도록 하는 의미에서 이름대신 항상 부를 수 있는 아호(雅號)를 내려주고 성인으로써 후배인 청소년들을 섬김의 자세로 대하라는 의미로 부의장과 재단 상임이사 및 재단 이사진들과 함께 세족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청소년들이 준비한 다양한 공연 및 체험부스 운영은 관내 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여가시간 활용 및 문화조성에 큰 이바지를 하는 계기가 되었다.
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연 및 다양한 체험거리 확충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 말하며, 육성재단의 다양한 행사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