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녹색마을 현판식 및 농약안전보관함 전달식

등록일 2016년06월14일 19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녹색마을 현판식 및 농약안전보관함 전달식

 

김포시는 지난 13일 월곶면 고양2리 마을회관에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녹색마을 현판식 및 농약안전보관함 전달식을 개최했다.

 

유영록 김포시장,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유석쟁 전무, 한국자살예방협회와 안명호 마을 이장을 비롯해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사랑지킴이 자원봉사자 5명을 위촉하고, 이날을 시작으로 생명사랑 녹색마을로 지정된 2개 읍·3개리에 농약안전보관함 74, 폐농약수거함 1(1700만원 상당)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한국자살예방협회의 지원을 받아 보급한다.

 

또한 정기적사용실태와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정신건강 상담, 치료비 지원, 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보급되는 농약안전보관함에는 열쇠가 부착되어 있어 충동적인 자살을 방지함과 생명지킴이 활동으로 정신건강에 어려움에 처한 주민을 조기에 발견하여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등 생명존중 문화조성 분위기 확산으로 자살률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 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마친 후 마을잔치에는 마을부녀회원들이 마을 주민의 장수 및 건강을 기원하며 맛있는 다과를 제공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