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과일나무 심기 전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와 상담부터 하세요!

등록일 2016년06월14일 19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과일나무 심기 전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와 상담부터 하세요!

신규 과수원은 철저한 사전계획 수립부터 해야...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에서는 최근 귀농귀촌 인구 증가와 함께 논매립지를 이용해 철저한 준비없이 과수원을 개원 한 후, 나무가 죽거나 각종 생리장해 발생으로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며 가장 먼저 농업기술센터를 찾아 충분히 상담할 것을 권고했다.

 

과일 나무는 한번 재식하면 한 장소에서 계속 키워야 하며, 묘목구입비 등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나무를 심기 전에 토질, 품종 등 많은 것을 검토해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나무를 심은 후 환경이 불량할 경우 각종 장해가 발생되기 쉽고, 다시 되돌릴 경우 초기투자비용 보다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과수원 조성 시 기초부터 튼튼히 해야 각종 장해를 사전에 막을 수 있다.

 

특히 논을 매립해 과일 나무를 심을 경우 물빠짐이 좋은지를 꼭 확인해야한다. 물빠짐이 잘 되지 않는 토양은 물을 머금은 시간이 길기 때문에, 뿌리가 산소부족으로 호흡하지 못하고, 새뿌리 신장이 억제돼 양분흡수에 장해를 받는다. 또한 나무 내 저장양분이 부족하게 돼 생육이 불량하고 2차적으로 겨울철에 동해 피해의 원인이 된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과수원의 개원은 건물 짓는 것과 같아 나무 심는 재식도면 작성, 지줏대 세우기, 배수로 정비 등 철저한 계획과 더불어 판로까지 생각해야 한다, “최근 새롭게 도입되는 체리, 아로니아와 같은 작목을 재배하는 경우에는 더욱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므로 농업기술센터를 꼭 방문 상담을 하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문의 :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원예기술팀 031-980-5093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