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세 시대! 노후를 건강하게!!! -
제17기 한방기공체조교실 수료
김포시보건소(소장 조재형)에서 운영하는 한방기공체조교실 제17기 수료식이 16일 보건교육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한방기공체조교실은 만 40세 이상의 만성병환자, 평소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민을 선착순 60명 모집해 3월7일부터 28회 과정으로 주2회 월,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한방기공체조교실은 기공체조에 대한 이론 소개와 건강 생활을 위한 바른 자세와 명상, 단전호흡, 기공체조 등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기운을 단련해 시민 만성질환의 예방과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주었다. 또한 한방중풍예방 등의 연계 교육으로 참여자 스스로 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실감한다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포시보건소에서는 지난 2008년부터 한의약건강증진허브보건소로 지정을 받아 매해마다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방기공체조를 적극 보급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도 보건소 3개팀, 원거리 시민을 위한 보건진료소, 경로당 12개팀에서 500여명이 참여하여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강희숙 보건사업과장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00세시대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의 삶을 유지하기 위해 한방기공체조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지역주민의 운동실천인구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