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자율방재단, 침수피해 대비 모래마대 제작 구슬땀

등록일 2016년06월16일 17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자율방재단, 침수피해 대비 모래마대 제작 구슬땀

 

김포시자율방재단(단장 한상철)이 여름철 풍수해를 대비해 모래마대 45백개를 마련했다.

 

올해 태풍과 국지성 집중호우가 많을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에 대비해 방제단원 50여명은 홍수에 피해가 없도록 손수 구슬땀을 흘리며 모래마대를 제작해 걸포펌프장 내에 보관했다.

 

김포시자율방재단은 지난해 김포시 지역안전도 1등급에 중요한 역할을 해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우수단체로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방재단을 이끄는 한상철 회장은 경기도자율방재단연합회장으로도 활동하며 경기도 방제업무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최근 자연재난 뿐만 아니라 사회재난의 중요도가 크게 부각돼 김포시자율방제단은 사회재난 예방을 위해 각종 지역 행사에 안전요원으로 참여해 지역 사회 봉사활동을 적극 늘리고, 최근에는 방재학교를 개설해 성인과 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노순호 안전총괄과장은 2015년 한 해 동안 김포시에 여러 가지 재난 사고가 많았지만 큰 어려움 없었던 것은 김포시자율방재단과 김포시의 협력 결과였다.”고 말한 뒤 2016년도 변함없이 김포지역 안전을 위하여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