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공무원 직업체험 프로그램 시행

등록일 2016년06월17일 16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공무원 직업체험 프로그램 시행

- 관내 중학생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진로설계 도움 목적 -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관내 중학교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공무원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시는 올해 전면 시행된 자유학기제에 대비, 직업체험 프로그램 공무원이 되고 싶어요!’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프로그램은 모의 임용장 수여와 공무원선서 낭독 후에 시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공무원이 하는 일, 공무원이 되는 방법 등의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모의 기획서 만들기 체험과 현직공무원 멘토를 만나 1:1로 공무원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고창중 박모 학생은 공무원이 되고 싶지만 공부방법이라든지 시청에서 하는 일 등에 대해 자세히 몰랐는데 직업체험을 통해 장래의 직업을 어떻게 준비해 나가야 할지 알게 될 것 같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박기원 공보담당관은 "공무원은 최근 각 기관에서 실시한 청소년 장래희망 설문조사에서 늘 상위권에 있을 만큼 인기직업이 되었다", “학생들의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보다 유익한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학교, 학생 등은 공보담당관실(031-980-2066)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