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깍이 초등학생들의 첫 도서관 나들이!
-마송중앙초, 민들레문해교실 어르신들 통진도서관 견학-
마송중앙초등학교 (교장 권화자)는 본교 민들레문해교실 학습자를 대상으로 6월 22일 수요일 통진도서관의 성인 대상 견학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통진도서관 견학프로그램 참여는 교육의 기회를 놓쳐 한글을 깨우치지 못하여 도서관 이용을 할 수 없었거나, 도서관이 익숙지 않은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어르신들께 우리 지역의 도서관을 소개하고, 손쉬운 이용방법을 안내함으로써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증진시켜 도서관 이용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루어졌다.
도서관 견학은 통진도서관 조진래 사서와 함께 진행하였는데, 강당에서 도서관 120% 활용하기 교육을 마치고 층별 자료실 관람을 하며, 도서관의 이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직접 도서관에서 사진을 찍어 개별적으로 도서관 회원증을 신규 발급받기도 하였는데 어르신들은 앞으로 도서관을 많이 이용할 것 같다며 도서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마송중앙초 권화자 교장은 이번에 이루어진 통진도서관 체험학습을 통해 학교에서 한글교육을 받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도서관에 가는 재미를 느끼고, 독서와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정착시키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민들레 문해교실은 한글교육과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을 받고 싶어 하는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