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창의정책과학상 수상

등록일 2016년06월29일 17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창의정책과학상 수상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지난 28일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주최로 열린 유라시아 시대의 상생발전을 위한-CIS 세미나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창의정책과학상을 수상했다.

 

창의정책과학상은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가 창의적이고 과학적인 정책을 수행한 자치단체를 평가하기 위해 올해 신설된 상으로, 김포시 역점사업인 스마토피아 김포추진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포시는 정부3.0 개방·공유·소통·협업을 기반으로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스마트안전도시 구현을 위해 최첨단 ICT기술 융합과 민관 협력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스마토피아 김포건설에 매진해 왔다.

 

ICBM(IoT, Cloud Computing, Big Data, Mobil) 기술을 융합한 개방형 통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 스마트안전 컨트롤타워 스마토피아센터 구축, 시민주도형 스마트타운 플랫폼 구축, 맞춤형 스마트주차제공 플랫폼 구축, 재난안전 분야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 등 다양한 ICT 융합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으며, 김포 스마트도시 모델을 해외로 확산하기 위해 전 세계 도시들과 스마트도시 분야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이날 수상소감에서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 건설은 모든 도시들의 공통된 목표라며, “김포시는 앞으로 스마트안전도시 김포모델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는 지난 1991년 설립된 학술단체로 공공정책분야의 과학적 분석 및 평가에 관한 이론, 모형과 활용방법 등을 연구 개발하는 교수와 공무원, 관련 전문가 등 7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