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드론을 이용한 재난감시 기술개발 추진

등록일 2016년07월23일 12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드론을 이용한 재난감시 기술개발 추진

- 미래창조과학부 스마트아이 기술개발 사업 중간보고회 -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미래창조과학부 ITSW융합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인 무인기 탑재 복합형 센서 기반의 국지적 재난 감시 및 상황 대응을 위한 스마트 아이 개발사업 중간보고회를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유영록 시장을 포함한 시 관계자와 과제 주관기관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참여연구기관, 김포빅데이터() 등을 참석한 가운데 사업의 진행사항과 공공서비스 연계 방안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총 3년간 국비 45, 민간 15.6억원, 60.6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무인기(드론)에 탑재한 복합형 센서를 이용해 국지적 재난감시와 상황 대응 기술을 개발하고, 개발된 시스템에 대한 시스템 적합성과 성능을 검증하는 사업이다.

 

현재 20156월부터 20185월까지 1차년도 기술개발을 완료한 상태로, 김포시는 향후 2~3차년도에도 공공서비스 연계 적용 및 활용방안 논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본 기술을 활용해 향후 최첨단 ICT기술들과 융합해 시민에게 안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기반으로 드론을 활용한 최첨단 산업을 육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