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2016 거리로 나온 예술, 상반기 공연 성황리에 종료

등록일 2016년07월25일 19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16 거리로 나온 예술, 상반기 공연 성황리에 종료

“831일부터 다시 만나요!”

 

김포시가 올 해 5월부터 매주 수요일 추진한 거리로 나온 예술의 상반기 공연이 지난 20일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거리로 나온 예술공연은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공연가와 관람객이 함께 공연을 만들어감과 동시에 거리문화를 공연에 융화시켜 따로가 아닌 같이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추진한 사업으로, 버스킹(busking,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길거리에서 연주와 노래)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연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사우동주민센터 건너편 사우 제6어린이공원내 농구장에서 밴드, , 마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졌다.

 

상반기 9번의 공연에는 지역 상관없이 밴드, 마술, 댄스 등 각 분야의 실력 있는 공연팀이 출연해 흥겹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했는데, 공연이 이어질수록 점점 더 많은 시민들이 벤치, 돗자리에 옹기종기 모여 공연가들과 하나가 됐다. 특히 마술, 요들송 공연 때는 어린 아이들의 참여와 환호성으로 보다 유쾌한 무대가 진행됐다.

 

거리로 나온 예술공연은 한여름 철을 넘기고 831일 수요일부터 홍대 클럽, 공연장 등에서 활동중인 장현준 밴드와 관내 풍물단 꼬꾸메풍물단의 흥겨운 타악으로 다시 시작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소 무료공연이나 길거리 공연을 가까이서 접할 수 없었던 김포 시민들에게 이제는 홍대까지 가지 않아도 집 근처에서 다같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이번 공연 뿐 아니라 앞으로도 꾸준히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 연구하여 명실상부한 지역 내 문화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