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김포시 4-H야외교육 성료!
함께 배워요 지(知)·덕(德)·노(勞)·체(體)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가 지난 21일~22일 1박2일간 포천에 위치한 아침햇살 수련원에서 농심함양을 위한 김포시4-H야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5개학교(고등학교2, 중학교3) 74명의 학생4-H회원과 영농4-H회원, 4-H지도교사 및 관계관 등 총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아침햇살 수련원에서 1박2일간 농심함양 및 4-H회원간 단결력 고취를 위한 야외교육을 실시하고, 안보의식 함양을 위한 DMZ투어를 끝으로 마무리 했다.
김포시4-H야외교육은 지(知)·덕(德)·노(勞)·체(體)의 4-H이념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자리로 미래 김포 농업의 주역인 4-H회원이 자연 속에서 호연지기를 배우고 농업·농촌의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을 배양함으로써 지역사회를 이끌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고자 추진됐다.
야외교육에서는 다양한 팀워크 훈련 및 농촌체험활동, 안보문화탐방을 통해 회원들 간의 단결력과 창의력을 배우고, 봉화식을 통해 자신의 자아를 발견하고 4-H회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며 이웃과 가정,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고 4-H 이념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자 하는 결의도 다졌다.
야외교육에 참가한 통진중학교 4-H회원은 “이번 야외교육이 서로 잘 몰랐던 4-H회원들과 단합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고 유익한 프로그램 역시 마음에 들었다. 다음번 4-H행사때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고근홍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4-H회원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야외교육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덕․노․체 4-H정신을 실천하고 건전한 인재로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