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署, 보이스 피싱 예방에 기여한 은행원에 표창

등록일 2016년07월28일 17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보이스 피싱 예방에 기여한 은행원에 표창

은행원 B, 보이스 피싱 의심..발빠른 신고로 피해 예방





김포경찰서 (서장 최재천)에서는, 2016. 7. 27.() 10:00 김포서 3층 중회의실에서 은행을 찾은 A씨가 거액의 돈을 송금하려는 것을 확인하고 내용을 물었으나 보이스피싱 피해를 당할 것으로 판단하여 신고, 보이스피싱 예방에 기여한 은행원 박○○()씨에게 경찰서장 표창을 전달했다.

 은행원 박○○()씨는 2016. 7. 21. 11:53경 은행을 방문한 할머니가 땅을 매입하려고 하는데 수표는안되고 현금으로만 3천만원을 찾아야 된다고 하면서, 불안에 떨며 안절부절 못하고 말을 더듬거려 보이스 피싱 의심이 되어 신고를 하였다고 하며 경찰관이 현장에 도착 한 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 피싱 사건임을 확인, 자칫하면 발생할 수 있었던 보이스 피싱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협력치안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최재천 서장은 표창 수여식에서 관내 금융기관과의 지속적인 간담회 등을 통해 보이스 피싱 등 금융사기 신고를 당부한 결실이 이뤄진 것 같다표창을 수여하고 향후 금융기관과의 협조 관계를 강화해 금융사기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