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고촌 백마도에 어린참게 33만7천여마리 방류

등록일 2018년06월23일 15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참게야! 잘 자라서 다시 만나자

- 김포시, 고촌 백마도에 어린참게 337천여마리 방류 -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지난 20일 농업기술센터소장, 농정과장, 한강어촌계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촌읍 신곡리 백마도 앞 한강에 참게 치어 337천여마리를 방류했다.

 

고상형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참게 방류가 수산자원 회복은 물론 어업 소득증대에 큰 보탬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앞으로도 수산자원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다 같이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참게는 자연 생태계에서 바닷가, , 하천, 하천의 하구 등 광범위하게 서식하며 산란기가 되면 바닷가로 다시 내려가는 습성을 갖고 있다.

 

김포시는 매년 양식장에서 인공 부화시킨 참게를 어업인들의 삶의 터전인 한강에 최적의 시기를 잡아 방류해 자원 증강과 지역주민의 소득증대를 이끌어 왔다.

 

이번에 방류된 참게 치어는 약 1~2년 후에는 자연산 성어로 성장해 한강을 찾는 관광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김포시는 7~8월중 조피볼락, 황복을 추가로 방류해 점점 고갈되어 가고 있는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경제성 있고 형질이 우수한 어종을 육성해 방류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