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골드밸리산업단지 통근버스 개통식

등록일 2018년07월19일 15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산업단지 근로자 출 퇴근 버스 운행

김포골드밸리산업단지 통근버스 개통식 개최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김포골드밸리산업단지 근로자 출퇴근 통근버스 개통식을 지난 18일 김포골드밸리 제1근린공원에서 열고 본격적인 운행을 알렸다.

 

이날 개통식은 정하영 김포시장,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김상환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장, 이정석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및 산업단지 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승호 기업지원과장의 사업 추진 경과보고, 내빈 축사, 테이프 컷팅식과 통근버스 시승식 순으로 진행됐다.

 

그 동안 산업단지 입주기업은 대중교통 부족으로 인한 근로자 출퇴근 문제로 구인난을 겪어 왔다. 시는 이를 해결하고자 지난 1월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2018년 산업단지 환경개선 정부합동 공모사업에 참여, 고용노동부의 산업단지 통근버스 임차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고, 국비 263백만 원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난 629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산업단지 근로자 무료 통근버스는 4개 노선에 중형버스 16대를 투입, 노선별 4대가 평일 출퇴근 시간대 각각 4회 씩, 구래동 지역과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사거리역, 양촌산업단지와 학운(학운, 학운 2, 3, 4)산업단지 간 왕복 운행된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산업단지 근로자 통근버스 운행이 기업체의 근로자 신규 채용과 고용안정에 도움을 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산업단지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무료 통근버스 이용 근로자가 일 평균 800여명 달할 것이라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