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홍철호“김포-계양 고속도로 건설 1.5조 국가재정사업으로 추진된다”

등록일 2018년07월26일 14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홍철호김포-계양 고속도로 건설 1.5조 국가재정사업으로 추진된다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이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김포-계양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총 15465억원 규모의 국가재정사업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김포-계양 고속도로 건설사업은 지난 20016월 예비타당성조사에서 B/C 1.19로 경제적 타당성을 확보했지만 당시 IMF 외환위기 이후 국가 긴축재정으로 인하여 사업이 보류된 바 있다.

 

이후 홍철호 의원은 지난해 11월 국회 예결특위 경제부처 전체회의에서 접경지역 SOC 확대를 위해 김포-계양 고속도로사업을 정부의 최우선 사업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국토교통부에 적극 요청했고, 1차관은 타당성이 확보 되는대로 조속히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에 725일 국토교통부는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 새롭게 선임된 홍철호 의원에게 사업재기획을 거쳐 기획재정부에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할 예정이며 민자가 아닌 국가재정사업으로 본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보고했다.

 

김포-계양 고속도로는 1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상 중점추진사업으로 선정돼 총 1546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며, 인천 계양에서 시작돼 김포 고촌읍, 풍무동, 한강신도시, 양촌통진읍, 월곶면 등을 지나 인천 강화군까지 연결(33km, 4차로 신설)된다.

홍철호 의원은 국가재정사업으로 결정된 만큼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서 국회 예결위원장(안상수 의원)과 손잡고 내년도 예산안에 설계비를 미리 반영해서 사업추진시기를 앞당기고 조기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