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4-H야외교육으로 화합의 시간

등록일 2018년07월26일 15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

김포시 4-H야외교육으로 화합의 시간 가져!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상형)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 파주시에 위치한 캠프그리브스 DMZ체험관에서 관내 7개학교(고등학교 2, 중학교 5) 학생4-H회원 72명과 청년4-H회원 13, 4-H지도교사 8, 4-H선배와 농업인단체장 등 총 110여명이 참석해 4-H정신과 의식 함양을 위한 김포시 야외교육을 실시했다.

 

인재개발과(과장 권혁준)에서 진행하는 4-H야외교육은 지(, Head), (, Heart), (,Hands), (,Health) 4-H정신을 되새기는 자리로 김포농업의 주역인 4-H회원이 자연 속에서 호연지기를 배우고 농업농촌의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을 배양함으로써 지역사회를 이끌 창조적 인재로 육성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4-H연합회 이재광회장의 4-H정신에 대한 특강과 제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도라산평화공원 견학 등 DMZ탐방을 통한 안보의식 함양, 협동심 배양 팀별 체험활동, 4-H정신을 되새기는 촛불의식 행사와 학교별 장기자랑, 레크레이션 순으로 진행되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이었다.

 

또한 회원들간의 단결력과 창의력을 배우고, 촛불의식을 통해 자아를 발견하며 4-H회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이웃과 가정,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져 4-H이념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농업기술센터 고상형 소장은 “12일간의 4-H야외교육을 통해 4-H회원들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지4-H정신 실천을 생활화하여 김포시 미래를 이끌어갈 건강한 후계세대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