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예비비 투입해 취약계층 응급 물품 지원

등록일 2018년07월27일 09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예비비 투입해 취약계층 응급 물품 지원

폭염 대응 시민안전 위해 행정력 집중

 

폭염 특보가 연일 장기화되는 가운데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취약 계층(독거노인, 중증 장애인, 위기사례 가구, 노숙인 등) 보호에 분주하다.

 

지난 23일부터 폭염 종합대책반을 가동한 김포시가 예비비를 투입해 취약 계층 1,000여 가구와 노숙인행려인에게 응급 물품(아이스 쿨매트, 쿨타올, 아이스팩, 휴대용선풍기 등)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하절기 취약계층인 독거노인, 장애인, 위기에 처한 아동 및 긴급 지원가구, 행려인과 노숙인 보호를 위해 TF팀을 구성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복지시설 등과 연대하며 긴밀한 보호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위기가구와 컨테이너, 비닐하우스 등 비정형 거주자, 노숙인, 응급 행려환자 등의 안전 관리를 위해, 복지담당 공직자들이 무더운 시간대와 야간에 리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민단체 등과 함께 위기가구 가정 방문과 공원, 공중화장실, 교각, 공사현장에 대한 현장 순찰을 강화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과 노숙인 구호에 힘쓰고 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혹서기 시민 안전, 특히 취약계층의 온열 질환자 발생 예방 및 긴급 구호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가용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시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