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싱임 김포경찰서장 총 경 강복순 취임사

등록일 2018년08월06일 17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랑하는 김포경찰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오늘, 김포시의 치안을 책임지고 여러분과 함께 김포경찰의 발전을 이끌어야 하는 막중한 소임을 부여받았습니다. 새 시대를 열어가는 평화의 중심도시인 김포에서 여러분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1년간 뜨거운 열정으로 김포경찰을 훌륭하게 이끌어주신 전임 현춘희 서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날에 더 큰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연이은 폭염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소임을 다하고 있는 김포경찰 동료들에게도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경찰에 대한 아낌없는 성원과 지도편달을 보내주시는 존경하는 43만 김포시민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인사를 올립니다.

자랑스러운 김포경찰 동료 여러분!

김포시는 급격한 도시발전과 인구증가에 따라 시민들의 치안수요와 안전에 대한 욕구가 크게 증대되고 있으며,

특히, 대북 접적지역을 관할하는 곳으로 70년 냉전시대에서 평화의 시대로 접어드는 중요한 시기에 안보치안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결코 녹록치만은 않은 여정이 될 것이라 여겨지지만, 여러분의 저력과 열정을 믿기에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이라 감히 자신합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시민의 기대수준에 부합하고 훌륭한 김포경찰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경찰서장으로서 여러분과 함께 이루고 고민해야 할 몇 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시민의 눈에서 바라보고 생각하는, 시민을 위한 경찰로 거듭나야 할 것입니다.

경찰은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늘 시민과 함께 해야 합니다. 경찰은 시민들에게 개개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묻고,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때, 진정한 시민의 경찰로서 따뜻한 감동 치안을 펼쳐 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치안현장에서 능동적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 귀 기울이는 경찰이 되어야합니다.

또한, 고도로 발전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새롭게 발생하는 범죄와 위협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경찰 내부적으로 기능 간 수평적 연결·조정·협업하여 모든 역량을 발휘하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지역주민·유관단체와 치안 파트너십의 확대로 촘촘한 치안인프라를 갖추어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한 김포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주민의 신뢰를 받는 인권경찰로 거듭나야 합니다.

인권은 경찰이 지향해야 할 헌법적 가치이며 모든 경찰권 행사의 기준입니다. 모든 시민을 대할 때에는 인권을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그동안 관행적으로 처리해왔던 인권위 권고사항들은 반드시 개선되어야 합니다. 인권의식 만큼 중요한 것이 범죄피해자 보호입니다. 경찰관 한 사람 한 사람 모두가 숙지하여 112신고 출동에서부터 수사 등 사후 종결시까지 단계별로 보호활동을 해야 합니다.

셋째,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활력이 넘치는 김포경찰을 만들겠습니다.

풍성한 열매를 얻으려면 뿌리가 건강하게 자리 잡아야 합니다. 시민에게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경찰관의 마음속에 자긍심과 끓어오르는 사명감, 그리고 신뢰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직원 여러분의 사기를 저하시키는 불필요한 관행이나 권위의식을 없애고, 소통과 존중문화가 살아 숨쉬는 건강한 조직을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소신껏 법집행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뒷받침 하겠습니다. 열심히 일하다 생긴 실수와 문제는 우리가 지켜 드리겠습니다.

우리 김포경찰 가족 모든 구성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서로 믿고 의지할 때, 그 어떠한 위기에서도 극복할 수 있는 건실한 조직으로 성장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여 우정과 의리가 강물처럼 흐르고, 존경과 신뢰가 산처럼 쌓이는 최고의 김포경찰을 만들어 갑시다.

으로, 여성 대상 범죄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경찰활동을 더욱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여성·아동·노인·장애인은 경찰의 도움을 가장 절실히 필요로 하며, 또한 우리 모두의 가족구성원 중 한명일 것입니다. 우리들의 가족을 범죄로부터 철저히 보호한다는 사명감과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리는 섬세함, 그리고 뜨거운 열정으로 두텁고 안전한 치안 울타리를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특히, 불법촬영, 데이트폭력, 스토킹, 성폭력, 가정폭력 등의 범죄로부터 여성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하며, 2차 피해로 피해자와 가족들이 아파하는 일이 없도록 보호활동을 전개해 나가야합니다.

사랑하는 김포경찰 여러분!

지금 우리 경찰조직은 수사구조개혁과 자치경찰제 도입으로 격변의 시기에 놓여있습니다. 김포경찰 여러분도 함께 전문지식과 능력을 배양하여 더욱 발전하는 조직과 구성원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그리하여 시민에게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로 결실을 맺을 것을 확신합니다.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합시다.

김포 경찰가족 여러분! 무더운 날씨에 늘 건강 유의하시고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86

김포경찰서장

총 경 강 복 순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