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제10회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 토론대회 성료

등록일 2018년08월11일 10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는 희망을 말한다! 시즌10

10회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 토론대회 성료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주관으로 제10회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 토론대회를 지난 8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728일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 본선대회에 참가한 18개 팀 중 선발된 6개팀이 청소년 성교육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원탁토론으로 진행된 이번 토론대회에서 참가팀 모두는 현실적이지 못한 청소년 성교육에 대해 공감하며 각 차별화 된 정책방향을 내놓았다.

 

각 팀에서는 청소년 성교육의 날 지정, 체험위주의 성교육 실시, 지방정부의 노력 등을 내세우며 청소년 성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반론과 재반론의 시간을 이었다.

 

이날 대회에서 방과후 과정의 청소년성교육반 개설, 가정에서 받는 성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학부모들에 대한 온라인 성교육 카페 개설 등을 제안한 장기고등학교 톰소여 팀이 1등의 영예를 안았으며, 김포고등학교 오트리빈팀이 2, 풍무고등학교와 학교밖청소년인 진희어스팀이 3등을 수상했다.

 

토론대회에 참석한 이성구 자치행정국장은 매년 토론대회에 참석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며 올해 참가한 청소년들의 선전을 기원하였고, 토론대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