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개곡초, 북한 예술 즐기며 통일을 배우다!

등록일 2018년08월23일 14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개곡초, 북한 예술 즐기며 통일을 배우다!

우리하나예술협동조합과 함께하는 예술로 하나되는 공감여행

 

개곡초등학교(교장 김영만)823() 교내 다목적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우리하나예술협동조합이 공연하는 예술로 하나 되는 공감여행을 개최하였다.

 공연을 한 우리하나예술협동조합 단원들은 북한에서 예술 활동을 했던 탈북민으로 총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공연에서는 다양한 북한의 대중예술을 선 보여 학생들이 북한을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공연으로는 북한의 유명가요 반갑습니다를 비롯하여 고향의 봄’, ‘오빠생각과 우리에겐 다소 생소한 박편무’, ‘물동이춤’, ‘소해금’, ‘쌍무등과 같은 북한 무용을 선 보였다.

 공연이 끝난 후, 5학년 한 학생은 며칠 전 TV에서 남북 이산가족 상봉을 보면서 가까운 곳인데로 불구하고 가족조차 쉽게 만날 수 없는 현실이 슬폈다.”, “어른이 되었을 때는 남한과 북한이 아닌 통일한국에서 이 공연을 다시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만 개곡초등학교 교장은 우리 학생들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만나는 장면을 생생히 기억하고 있을 것이라며, “통일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된 오늘 행사가 학생들이 통일한국에 대해 조금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통일교육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