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署, 유관기관 협업 여성대상범죄 총력대응

등록일 2018년08월28일 1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유관기관 협업 여성대상범죄 총력대응

 김포경찰서(서장 강복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불법촬영범죄 등 여성대상범죄 근절위해 지자체, 민간단체 등과 협업 사전 예방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김포관내 초고교, 공원화장실, 물놀이상업시설 공중화장실 등 190여개소를 대상으로 직접 현장 진출하여 렌즈형 또는 전파형 탐지기를 활용한 카메라 설치 여부 점검하였고, 화장실 출입구 또는 거울에 불법촬영 경고 스티커를 부착함으로써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경각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점검기간 중 불법카메라 설치 발견 사례는 없었으며 앞으로도 시청민간단체와 합동 상시 점검예정이다.

현재 경기남부경찰청에서 진행하는 빨간원 프로젝트도 휴대폰 렌즈 둘레에 주의, 금지, 경고를 의미하는 빨간원 스티커를 부착하여 불법촬영 사전예방을 독려하는 활동이다.

더 나아가 김포경찰서는 김포시청과 함께 여성이 안전한 도시 김포를 만들기 위해 원룸단지 등 관내 23개소에 로고젝터를 설치 중으로 여성안심귀갓길 조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강복순 김포경찰서장은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업, 외부적으로 사회적 약자인 여성대상 범죄에 신속하고 엄정하게 총력 대응할 것이며, 내부적으로 경찰관의 젠더감수성 향상 교육 등을 통해 피해자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보호활동으로 통합보호체계를 구축할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모든 시민이 안전한 도시 김포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