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홍철호“7천만원 벤츠 소유자 월세 5만원 영구임대주택 입주”

등록일 2018년08월31일 10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홍철호“7천만원 벤츠 소유자

월세 5만원 영구임대주택 입주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LH공사의 영구임대주택 입주자들이 총 141대의 외제차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히며 LH공사가 입주자격 기준 및 적용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홍철호의원실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8월말 기준 전국의 영구임대주택 입주자가 보유하고 있는 벤츠, 아우디, BMW, 마세라티, 재규어, 링컨 등의 외제차량은 총 141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사례별로 보면 어떤 입주자는 차량가액이 7215만원인 벤츠(연식 2014)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또 다른 입주자는 차량가액이 7209만원인 마세라티(연식 2016)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H공사에 따르면 영구임대주택의 임대료는 월 5~10만원이며 임대기간은 50년이다.

 

홍철호 의원은 공공주택특별법에 따르면 영구임대주택은 국가의 재정을 지원받아 최저소득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으로 정의돼있다“LH공사가 영구임대주택 입주자들의 자산·소득이 자격기준을 초과하지 않았는지 제대로 점검하고 차량 명의차용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입주한 경우 임대차계약을 적극 해제해야 한다. 현행 입주자격 기준 및 적용도 전면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