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학교급식 영양사 조리교육 개강

등록일 2018년09월10일 17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이태리, 프랑스 요리 학교급식으로 만나요

김포시, 학교급식 영양사 조리교육 개강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6일 장기동 쿠킹스튜디오에서 학교급식 영양선생님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식단 조리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조리교육은 96일부터 112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김포지역 영양선생님 76명이 순차적으로 참여한다. 요리연구가로부터 세계우수요리와 절기음식 등 20여 가지 추천식단이 교육된다.

 

추천식단으로는 스페인의 빠에야(Paella), 프랑스 그라탕(Gratin), 멕시칸 스타일 퀘사디아(Quesadilla) 등 세계우수요리와 동지(冬至)팥죽, 곡우(穀雨)나물) 등 조상의 지혜가 담긴 24절기 전통음식을 배운다.

 

또한, 요리연구가와 영양()사가 함께 학교급식에 맞도록 연구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황규만 김포시 교육지원과장은 "지난해 조리교육을 통한 가래떡데이와 연어데이가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면서 올해부터는 이태리, 프랑스 요리와 절기음식으로 학교급식의 수준을 한층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조리교육 메뉴 중에서 학교급식 현장에 적용 가능한 메뉴를 논의하여 공동식단의 날을 정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