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두관 의원, 의원회관에서‘최현서 소장유물전’개최

등록일 2018년09월07일 18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에서 아름다운 옛 문화재를 감상하다.

김두관 의원, 의원회관에서최현서 소장유물전개최

 

김두관의원(김포시 갑, 기획재정위원회)은 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기물(器物)이 말 () 하게 하라를 주제로최현서 소장유물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91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며 우리나라와 중국의 유물 수십 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될 유물은 조선 백자, 고려청자를 비롯하여 우리나라와 수천년을 교류해 온 중국 기물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중국, 일본, 유럽 등에 흩어져 있다가 다시 우리나라로 환수된 유물이 다수이다.

 

12일에는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한중문화교류와 도자기 역사세미나도 개최된다. 세미나는 기물로 역사를 증명한다(器物證史)’의 시점에서 도자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감상에 도움을 주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김두관 의원은 우리나라에서는 전시의 기회가 많지 않았던 해외반출 유물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바란다, “역사문물을 보전하는 것은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만큼 중요하고 미래를 향한 보증이다라고 전시회 개최의 의미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함께 준비한 한국수장가협회는 해외에 반출되었다가 돌아온 우리의 문화재에 대해서도 새로운 평가를 해야 한다, “유물에 대한 감정을 더 열린 자세에서 접근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의미를 더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