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소방서 마산119안전센터, 시민 중심 재난대응훈련

등록일 2018년09월12일 09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 중심 재난대응훈련

 

김포소방서 마산119안전센터(센터장 이준회)는 지난 911일 솔터마을 3단지(김포시 마산동 소재)에서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화재 및 비상상황 발생시 패닉현상 방지 및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실질적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이 번 훈련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자체 진압훈련 등을 실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H공사 직원, 아파트 입주민, 솔터어린이집 원생 등 남녀노소 200여명이 참석했다. 소방에서는 마산소방펌프차, 물탱크차, 고가사다리차, 구급차 등 차량 4대 인원 10명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지진으로 인한 아파트 화재 등 비상상황을 중점으로 지진 발생시 국민행동요령 화재시 화재진압 및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 및 관리요령 응급환자 발생시 심폐소생술 교육 등 1시간여 동안 진행하였다.

 

이준회 센터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지진에 대한 경각심과 화재에 대한 대응이 향상되는 계기를 마련됐다. 그리고 시민과 아파트 관계자들이 주축이 되어 실시한 훈련에 대하여 안전한 대한민국이 앞당겨 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