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채신덕 경기도의원, “신곡수중보 철거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된다”

등록일 2018년09월14일 18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채신덕 경기도의원, 생명을 빼앗고 생태를 위협하는 신곡수중보 철거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된다

 

경기도의회 채신덕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2)12일 경기도의회 제330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신곡수중보를 하루빨리 철거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하였다.

 

채 의원은 지난 812일 신곡수중보에서는 구조 활동 중 김포소방서 소속 2명의 젊은 소방관이 안타깝게 희생되었다뿐만 아니라 인위적인 수중보는 한강물의 유속을 느리게 하고 상하류를 단절하여 서식어종이 제한되어 인명피해 및 생태계 교란의 주범으로 전락해 버렸다고 지적했다.

 

특히, 채 의원은 보의 소유는 국토교통부가 가동보의 운영과 관리는 서울시, 고정보를 관리하는 곳은 국방부로서 각 부처와 지자체의 책임 소재가 불분명한 경계에 있어 관리 및 안전의 사각지대로 남아있다서울시는 보를 상시 개방해 한강의 녹조를 해결을 검토하겠다는데 이 경우 홍수의 위험으로부터 김포시민의 삶을 위협하는 심각한 사태가 우려된다고 말했다.

 

채 의원은 경기도가 나서 신곡수중보의 폐해를 정확히 파악하고 정부와 서울시에 대책수립을 요구하라고 이재명 도지사에게 강력히 촉구한다신곡수중보를 철거하여 평화문화 도시 김포에 한강의 평화도 깃들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