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월곶면 포내2리 하수처리장 설치에 따른 주거환경 개선

등록일 2018년09월17일 18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수현 소규모 하수처리시설 완공

월곶면 포내2리 하수처리장 설치에 따른 주거환경 개선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월곶면 포내2리 일원의 하수처리를 위한수현 소규모 하수처리시설공사를 마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3년간 약59억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일일처리량 180톤의 하수처리장 및 오수관로 4.2km, 개인 배수설비 118개소를 설치하여 해당마을에서 발생하는 하수 처리를 책임지게 되었으며, 처리장 부지 내 게이트볼장 및 운동시설 등을 설치하여 마을주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과거 세대별 정화조(개인하수처리시설)를 통해 공공수역으로 배출되던 하수를 하수처리장으로 직유입 처리함으로써, 하천 등 환경오염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정화조 청소 등의 관리 부담을 덜어줌으로서 해당 마을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채지인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장은 월곶면 포내리 주민들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준 시공사 등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향후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하수처리장 운영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