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10월부터 출퇴근 셔틀 운행

등록일 2018년09월19일 14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10월부터 출퇴근 셔틀 운행

(이음버스)

정하영 시장 출퇴근길 시민 고통 획기적으로 줄이겠다

 

김포시(시장 정하영)10월부터 개화환승센터를 연결하는 출퇴근 셔틀 이음버스’ 20대를 운영한다.

 

김포시는 급증하는 인구로 버스 노선신설 및 증차 요청이 이어지고 있으나 근로기준법 개정 등으로 여력이 없는 상황이다.

 

시는 시민들의 출퇴근길 고통이 교통문제에서 가장 심각하다고 판단하고 전세버스를 활용, 평일 서울로 출퇴근하는 셔틀버스의 도입을 준비해 왔다.

 

투입대수는 신도시와 신도시 외 지역 각 10대씩 총 20대다. 입석은 불가하며 좌석제로 운영한다.

 

운행시간은 출근시간인 오전 6~9, 퇴근시간인 오후 5~10시이다. 1대가 총 6회까지 운행할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운수업체에서 제안하는 자율신고제 방식으로 결정한다. 시는 저렴한 가격을 제시할수록 가점을 주는 방식으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탑승자는 사전 신청 뒤 월정액을 지급하고 이용이 가능하며 환승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위치에서 탑승해야 하며 미탑승해도 환불은 불가하다.

 

시는 요금이 결정되는 대로 지역별 이용수요를 조사할 예정이며, 저렴한 이용요금을 위해 많은 업체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정하영 시장은 교통개선과와 대중교통기획단을 중심으로 출퇴근길 시민들의 고통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임기 내내 교통과 교육, 환경, 평화문화 정책에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