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가축방역 축산 관련 현안 논의를 위한 ‘김포시 가축방역협의회’개최

등록일 2018년09월19일 11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가축방역 축산 관련 현안 논의를 위한

김포시 가축방역협의회개최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고상형)AI구제역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방역 대책 및 주변국 아프리카 돼지열병 유입 방지대책 등 가축방역 관련 현안 논의를 위하여 지난 9.13.()에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김포시 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농업기술센터 소장 주재로 개최된 이날 협의회에서는 AI구제역 특별방역시기 재발방지대책 논의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무허가축사 적법화 진행 김포 금한우 브랜드 발전방안 방역 축산 관련 축종별 지원방안 등에 대한 의견개진이 있었다.

 

또한 구제역 재발방지를 위한 백신 일제접종 및 항체가 형성 개선방안, 축산농가 생존과 직결되는 무허가축사 적법화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있었으며, 이날 배석한 김철환 경기도의회 의원(농정해양위원회 위원)은 축산관련 단체의 현안 및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김포시 및 축산농가의 어려운 문제들이 산적해 있지만 서로 관심을 갖고 이러한 소통을 계속하여 점차 좋은 방향으로 바꾸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언급하였다.

 

고상형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2018년 하반기 조직개편으로 축수산과가 신설되어 김포시 축산산업 및 방역에 산적한 과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 큰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