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일상이 문화가 되는 월곶생활문화센터,드디어 OPEN !

등록일 2018년09월20일 15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일상이 문화가 되는 월곶생활문화센터,

드디어 OPEN !

 

월곶면 군하리 옛 월곶면사무소 건물이 월곶생활문화센터로 다시 태어난다. 다음달 28일 개관하는 월곶생활문화센터는 월곶면사무소가 인근 신축 건물로 이전됨에 따라 텅빈 공간으로 남아있던 자리에 국비 지원 포함 총사업비 9억여원을 투입하여 지하1, 지상1층 연면적 766의 규모로 꾸며졌으며, 군하리 시가지를 조망하는 곳에 위치하면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운영을 맡을 김포문화재단 직원들이 이미 상근하고 있어 개관을 위한 만반의 준비도 마친 상태이다.

 

생활문화센터󰡑란 지역주민이 문화적 요구충족을 위하여 자발적이거나 일상적으로 참여하여 문화활동을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기존 유휴공간의 리모델링을 통해 조성된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생활문화공간이다.

 

특히, 월곶생활문화센터는 지역주민의 마주침 공간으로 조성된 북카페, 예술창작, 연습, 발표 등에 이용할 다목적홀, 동호회원 활동공간, 음악실, 상주직원 사무실 등으로 구성되어 지역의 동호회는 물론 문화예술인들의 문화와 예술활동 공간으로 제공될 것이다.

 

최근 몇 년간 김포아트홀, 김포아트빌리지 등 김포시의 랜드마크 문화시설은 주로 신도시, 동지역에 위치하여 읍면 지역 주민들은 문화예술 격차를 느꼈으나, 금번 생활문화센터 개관을 시작으로 점차 그 격차를 줄여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군하리는 우리시가 최초로 문화마을로 지정한 곳으로 문수산 자락에 김포향교, 통진이청 등 문화재를 품은 역사적이고 진한 인정이 배어있는 곳으로 이번 생활문화센터 개관으로 지역주민이 생활문화의 주체가 되는 문화민주주의의 실현은 물론 자율적인 문화활동의 거점공간으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