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세외수입 체납 처분 강화를 위한 연구모임 실시

등록일 2018년10월04일 16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세외수입 체납 처분 강화를 위한 연구모임 실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7일 세외수입 담당자들의 체납처분 역량 강화를 위해 연구모임을 실시하였다.

 

이번 모임은 상반기(4)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것으로써, 9월 인사이동과 관련하여 신규 발령 및 업무 변경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참석자는 시 본청 징수과를 포함하여 8개 부서 12명이 참여하였으며, 징수과에서 자체 제작한 세외수입체납 업무 편람체납처분 핸드북을 활용하여 세외수입의 개념, 독촉, 체납처분 절차, 사례연구, 세외수입정보시스템 사용요령 등 이론 및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하였다.

 

특히, 지난 8월 경기도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에서 김포시 최초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배당잉여금 압류를 통한 체납액 징수 사례를 공유하여 체납처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이진관 징수과장은 이번 모임을 통해 세외수입 담당자들이 체납처분에 관심을 갖고 체납액 징수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모임 및 업무 연찬을 실시하여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 강화를 통하여 지방세외수입 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