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직원 월례조회 파격 변신, 새로운‘공감마당’으로 소통의 자리 만들어

등록일 2018년10월17일 16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직원 월례조회 파격 변신

새로운공감마당으로 소통의 자리 만들어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2일 오후 5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첫 번째 공감마당행사를 가졌다.

 

기존 매월 1회 시장 훈시와 지시 등 일방통행식의 월례조회를 폐지하고, 민선 7100일에 즈음하여 새롭게 시작한 공감마당은 시장이 직접 직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로 만들어진다.

 

시장 훈시와 공무원윤리헌장 낭독을 없애고 매달 다양한 문화공연과 자유로운 소통 프로그램을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구성하며, 개최시간도 근무시간 전 이른 아침에서 금요일 오후 5시로 옮겨 직원들의 자율적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9월에 열렸던 도지사기 공무원 친선 체육대회 참가선수단 격려의 자리로 마련되었고, 김포시 드림스타트 우쿨렐레교실 어린이 공연과 선수단 대표들의 자유발언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시상식도 한꺼번에 올라가 시상했던 예전과 달리 수상자 한 분 한분씩 축하자와 함께 올라가 수상하고 시장님과 기념촬영을 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수상자들에게 특별히 존중받고 축하받는 자리가 됐다.

 

정하영 시장은 서로 마음을 열고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활기찬 근무환경을 다 같이 만들어 가자고 전했다.

 

김포시에서는 앞으로 개최장소를 외청, 사업소, 읍면동으로 확대하여 찾아가는 공감마당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