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생물테러 대비 민․관․군․경 합동 훈련 실시

등록일 2018년10월23일 17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 생물테러 발생 시 시민 안전 우리가 지킨다! -

2018년 생물테러 대비 민경 합동 훈련 실시

 

김포시(시장 정하영)22()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김포시보건소 주관으로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해병대2사단 화생방대대) 6개 기관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사우동 소재 사우문화체육광장에 신원미상의 남성이 백색가루가 든 상자를 투척하고 도주한 상황을 설정하여 각 기관별로 초동조치반이 현장에 출동하고 초동대응을 완료, 테러범을 검거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훈련은 생물테러 가상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탄저균 살포 상황 설정에 따라

보건소의 백색가루 다중탐지키트 검사, 폭로자의 응급처치 및 예방처치, 환경검체 검사의뢰, 경찰서의 사고접수 및 전파, 현장출동 및 통제, 주변수색 및 테러범 검거 소방서의 환경검체 채취, 및 환자이송 군부대의 환경제독 김포시 안전총괄과의 시민안전을 위한 대피방송 등 훈련에 직접 참여한 관계 기관들이 전 과정을 실전처럼 재현했다.

 

황순미 보건소장은 이번 모의훈련으로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생물테러에 대비해 초동대응기관 간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생물테러로 인한 환자 발생 시 신속· 정확한 대처로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다 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