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하성초, 사과데이·동성산 축제·찾아가는 체험교육 실시

등록일 2018년11월01일 09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하성초,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다!

하성초, 사과데이·동성산 축제·찾아가는 체험교육 실시

 

하성초등학교(교장 이유경)1029() 학생, 교직원, 학부모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과데이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나로 인해 마음 아팠을 사람에게 사과하고 그 징표로 사과를 보내며,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하여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행복한 학교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 생활 속에서 일어난 작은 실수나 사소한 오해에 대한 미안함을 전하고 감사함과 고마움을 표현하였다.

 특히, 어색해서 먼저 사과하지 못했던 친구들과 행사를 통해 사과를 주고받으며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평소에 하고 싶었지만 용기가 없어 하지 못했던 사과를 하며 과일인 사과를 건네니 주고받는 사람들 모두 더 쉽게 마음이 풀렸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하성초등학교 이유경 교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 간 마음에 담아두었던 이야기를 하며 갈등을 해소하고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성초등학교에서는 10월에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했다.

 1024()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예발표회인 동성산 축제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자랑했으며,

 1025()에는 창업진흥원 주최로 3학년 학생 27명이 참여한 청소년 비즈쿨 찾아가는 체험교육을 실시하여 경제에 대한 체험과 코딩 교육을 병행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신장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