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 학교급식의 아주 특별한 “가래떡Day ”

등록일 2018년11월07일 16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학교급식의 아주 특별한 가래떡Day ”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오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우리시의 농민들이 생산한 김포 쌀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학교급식으로 가래떡을 제공 할 계획이다.

이번 가래떡데이는 관내 학교 46개교가 참여하여 치즈 가래떡구이, 가래떡피자, 가래떡 베이컨말이, 소떡소떡 등 가래떡을 주재료로 각 학교 특성에 맞는 식단이 학교급식으로 제공된다.

김포시는 이를 위해 지난 96일부터 1129일까지 8회에 걸쳐 관내리연구가와 영양교사가 함께 가래떡을 비롯한 24절기음식, 세계우수요리 등의 조리교육 및 학교급식 적용방안 연구를 실시 중이며, 1학기에는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여 우리 쌀을 활용한 단체급식 조리교육을 8회 실시하기도 했다.

 

황규만 교육지원과장은 국적불명의 기념일로 인하여 학생들 간 위화감이 조성되기도 한다.”영양선생님, 요리연구가와 함께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식단을 연구하여 모든 학생이 기다려지는 학교급식의 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 학교급식의 날은 12월에는 동지(冬至) 팥죽, 프랑스의 성탄절 전통음식인 코코뱅(Coq co vin)을 공동식단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