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소방서, 경기도 화재감식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등록일 2018년11월07일 16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소방서 경기도 화재감식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 화재조사관의 과학적 화재감식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실시,

11월 말에 경기도 대표로 전국대회도 출전

 

김포소방서(서장 배명호)가 지난 1018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실시한 경기도 화재감식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일선 소방관서에서 근무하는 화재조사관의 과학적 화재감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김포소방서 대표로 김포소방서 현장대응단 소속 이창용 소방장과 구승태 소방장이 출전해 최우수에 해당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날 21조로 총 22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1단계 화재패턴 분석 종목에서 고득점 순으로 12개팀이 선발되었고, 2단계 증거물 감식 종목을 실시해 고득점 순 6개팀이 결선에 해당하는 3단계 실물화재 감식 종목을 실시하였으며, 실물화재 감식을 실시한 화재감식보고서를 내·외부 심사위원에게 서면심사 의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창용 소방장은 평소 화재현장에 출동해 화재조사업무를 수행하면서 익힌 능력을 이번 대회에서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었다.”, “항상 현장에서 고생하는 김포소방서 직원들과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함께 출전한 구승태 소방장은작년 11월부터 1년간 이창용 소방장과 함께 화재조사업무를 하면서 호흡을 맞춰오고 있는데 대회에 출전해 좋은 성적까지 거둬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김포소방서 소속 이창용 소방장과 구승태 소방장에게는 경기도지사의 표창과 국외 배낭연수의 특전이 주어지며, 이달 29일 강원도소방학교 화재감식훈련장에서 개최되는2회 전국 화재감식경연대회대표 출전자격이 부여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