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보건소, ‘함께하는 활력충전 교실’ 큰 호응

등록일 2018년11월14일 16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 거동불편 및 뇌병변 장애인, 독거노인 활동 증진 -

김포시보건소, ‘함께하는 활력충전 교실큰 호응

 

김포시보건소(소장 황순미)에서 지난 8월부터 거동불편 및 뇌병변 장애인,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함께하는 활력충전교실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별관 보건교육실에서 화요일에 운영하는 건강체조는 낙상 등으로 인한 골절 및 장애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세라밴드를 이용한 관절주변 근력강화 운동으로 퇴행성관절염이나 장애로 관절의 움직임이 뻣뻣하고 근육의 유연성이 떨어지는 참여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간단하고 움직임이 크지 않은 쉬운 동작들로 구성, 일반적인 운동 프로그램이 어려운 참여자들이 편하게 따라할 수 있어 반응이 좋다.

 

금요일에 운영하는 공예작품활동은 냅킨, 가죽, 도자기 공예 등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손근육의 기능 강화와 하나씩 자신만의 작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 느끼고 무엇보다 참여자들간 상호작용을 통해 관심과 사회적 유대감을 높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포시보건소는 매년 독거노인, 거동불편 및 뇌병변 장애인들의 사회활동 증진을 통해 생활의 활력을 주고 더불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활력충전교실 운영하고 있다.

 

홍성애 보건사업과장은 앞으로도 독거노인, 장애인분들의 건강관리는 물론 사회활동 향상에 도움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과 장애인이 행복하고 더욱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