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제일고, 전국학생설계경진대회에서 금상, 은상, 장려상 수상

등록일 2018년11월21일 11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제일고, 전국학생설계경진대회에서

금상, 은상, 장려상 수상

 

김포제일고등학교(교장 우창훈)1110() 교과중점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대한기계학회에서 주관하는 전국학생설계경진대회에서 금상, 은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재해(지진, 홍수, 화재 등) 방지 기계장치 설계였으며, 참여한 김포제일고 학생들은 총 5개 팀이었다.

 학생들은 5월 제안서, 6월 중간보고서, 9월 최종보고서 제출을 거쳐 대회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김포제일고에서는 총 3개팀이 진출했다.

 본선 대회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인천과학고, 경남과학고 등 총 11개 고등학교, 15개팀이 최종 수상하였으며, 본선에 출전한 김포제일고의 3개 팀 모두가 수상을 하여 기쁨을 만끽했다.

 수상을 한 3개팀의 작품은 금상(PNT)을 수상한 지진 시 선반 물품 추락 방지 장치’, 은상(다원팀)을 수상한 하수구 쓰레기 유입 방지 장치’, 장려상(S.I.T.A)을 수상한 화재 시 중환자용 건물 외벽 탈출 장치설계 였다.

 김포제일고등학교 우창훈 교장은 “7개월 여간의 긴 시간동안 준비하고 고민했던 5개팀 모든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마음껏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포제일고등학교는 2014년 북변동에서 운양동으로 분리 이전하여 2015년 혁신학교 지정, 2017년 교과중점학교 지정, 2018년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지정 등 김포의 명문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다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16, 20172년 연속 더 좋은 일반고 역량강화 교육과정 우수 학교로 지정되기도 하였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