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조류생태공원 내 복합서식처 조성사업 환경부장관상 수상

등록일 2018년11월26일 16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조류생태공원 내 복합서식처 조성사업 환경부장관상 수상

- 2018년 자연환경대상 김포시 환경부장관상 -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3()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2018년 자연환경대상공모전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는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으로 국비 5억원(100%)을 지원받아 김포 한강 하구변 조류생태공원 내 복합서식처(19,002)인 조류서식처, 갈대군락, 생태광장, 소나무 및 물푸레숲, 맹꽁이 서식처, 습지조성, 생태시설물 등을 설치했다.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은 납부자가 환경부의 심사 및 선정승인을 얻어 납부한 협력금의 50%를 반환 받아 자연환경보전이용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김포시는 각종 개발사업으로 납부한 금액을 돌려받아 훼손파괴된 생태계를 복구하여 시민들 품에 돌려주는 큰 의미가 됐다.

 

조류생태공원은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공원 중 하나로서 앞으로 야생 동식물과 인간이 서로 조화롭게 상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덕인 공원관리과장은 앞으로 김포한강 신도시, 산업단지 내 생태계가 훼손된 지역을 발굴하여 복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