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세외수입 체납자, 경매 배당금도 압류 된다!

등록일 2018년11월26일 16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세외수입 체납자, 경매 배당금도 압류 된다!

- 법원 배당금 압류로 체납액 전액 징수 -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0일 법원의 경매 배당금을 압류하여 세외수입(이행강제금, 도로점용료, 과태료 등) 고액 체납자의 체납액 84백여만원을 전액 징수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방세와 세외수입 담당자간 경매사건에 대한 정보교류와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해 자칫하면 놓칠 수 있었던 고액 체납자의 채권에 대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한 성과다.

 

세외수입의 경우 경매물건에 대한 압류 및 교부청구가 있어도 배당순위가 늦어 배당받기가 어렵고 특히, 압류가 없는 경우 법원으로부터 경매개시에 대한 통보를 받지 못해 교부청구 조차 할 수가 없다.

 

이에 징수과에서는 채권의 경우 압류선착주의라는 점을 착안하여 배당 잉여금 확인 즉시 법원을 방문하여 압류한 결과, 올해 초에 54백여 만원을 징수한데 이어 이번에도 84백여 만원을 징수 할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부동산 경매사건에 대해 상대적으로 불리한 세외수입 체납에 대해서도 세외수입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적극적인 채권분석 및 신속한 채권 확보로 우리시 재원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