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가현산 정상부 군사시설 철거로 등산로 이용환경 개선

등록일 2018년11월28일 15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가현산 정상부 군사시설 철거로 등산로 이용환경 개선

2019년 경관향상을 위해 철거지에 진달래 식재 예정 -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탐방객의 이용편의 증진과 안전하고 쾌적한 산림휴양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근 가현산 등산로(양촌읍 구래리 99번지 일원) 정상부에 위치한 군사시설(경계초소·위장막·철조망)을 철거했다고 밝혔다.

 

김포시 양촌읍과 인천광역시 서구 금곡동에 걸쳐있는 가현산(215m)은 특히, 봄철에는 아름다운 진달래 군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탐방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산이나 산 정상에 오래전부터 세워져 있던 군사시설이 흉물로 방치되어 주변 경관을 해치고 등산로 환경을 저해시켜 군사시설 관련기관과 올해 5월부터 긴밀한 협의를 거쳐 철거작업을 최근 완료했다.

 

이번 군사시설 철거로 가현산 등산로 환경 개선과 이용편의를 증진시키고 2019년에는 가현산 진달래 동산 규모 확대를 위한 식재사업을 추진하여 주변 경관을 향상시키고 탐방객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덕오 공원녹지과장은 앞으로 등산객에게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고 쾌적한 산림환경 속에서 안전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등산로를 정비하여 관광 인프라 확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